티센크루프 강남 지역본부


#사무실이사 #이사 #원상복구 #원복공사 #벽체조성 #가구주문 #주문가구 #전기 #통신 #소방 #설비공사 #설비 #도배 #도색 #유리벽체 #유리시공 #유리필름 #유리썬팅 #파티션 #시스템파티션 #전기파티션 #통신파티션




티센크루프 강남(수서역 옆 로즈데일 빌딩 위치) 지역본부 이사





티센크루프 강남 지역본부가 같은 건물에서

더 좋은 조건에 위치한 층으로 이사를 간다고 문의가 왔네요.


1차 미팅 후 촬영한 공실사진입니다.



평수가 꽤 큰 편이었어요. 대부분 공사의 시작은 보양작업입니다!



현장은 강남 수서역 인근 로즈데일빌딩이라는 건물이었어요. 일단 1층 출입구부터 사용허가받은 엘리베이터까지 보양을 하고, 현장이 위치한 층에도 저희 현장까지는 쭉 보양합니다.



(보양 = 저희가 사용하는 자재의 이동 등 기타 사유로 인한 주변 시설, 벽체등의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하는 작업)


다음으로는 벽체 공사를 시작합니다..

이번 작업에서 벽체는 스터드 철재프레임 공사로 진행합니다!




벽체 공사가 마무리되어갈때쯤 벌써 한 편에선 도배도 진행됩니다..

공사 일정이 촉박하여 이때부턴 여러 작업을 동시에 진행했습니다.



도배가 마무리 될때쯤 유리 칸막이도 시공되었네요.

공사 중, 혹은 관계자분이 오셨을 때 실수로 유리에 부딪혀서 파손이 되거나

다치는 사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유리에는 잘 보이게 종이테이프를 부착해두었습니다.

(새 유리라서 살짝 닦으면 정말 너무 투명하고 깨끗해져서 실제로 종종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..)




벽체 공사가 어느정도 마무리 될때쯤 새 책상과 파티션이 들어왔네요.

시스템 파티션이라고 단가는 비싼편이지만 대부분의 선이 깔끔하게 정리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바닥에 지저분하게 보이는 선을 최소화해줍니다.





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바닥에 있어야 할

멀티탭과 통신 선들이 모두 위로 올라올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파티션이에요.








책상, 파티션, 의자가 위치하니 이제 제법 사무실 같아보이네요.

전기, 통신 작업이 끝나서 보이는 선 하나 없이 깔끔하게 완공되어갑니다.



이제 슬슬 공사가 마무리되어갑니다.

창문에 필름 시공을 하고 옆에 보니 이사업체에서 지원해준 큰 바구니들이 보이네요!





이제 슬슬 짐이 올라오기 시작하네요.

이제 마무리단계..




입구 바깥에 설치한 로고입니다. 숙직실에서 전원을 온/오프할 수 있도록 만들어드렸어요.


사진엔 없는데 파란색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좌측에 숙직실이 위치해있고..

내부에는 침대, 옷장등이 비치되어 있고 더 안쪽으로는 샤워실을 만들었습니다.




이제 슬슬 공사는 마무리 되어가니.. 원래 있던 층에서는 원상복구 작업이 이루어집니다.

(원상복구란 입주한 사무실이 나가게 되면 입주하기 전과 똑같이 만들어주는 작업입니다.. 잘 모르시겠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!)








내려가보니 이미 원상복구가 한창이었네요. 중앙난방 건물이라 공조보양을 먼저 실시하였습니다.


공조 보양이란 쉽게 설명드리면 환풍기 중에 빨아드리는 공조기에 비닐작업등을 하여 먼지가 안 들어가도록 막는 작업이에요!









기존 숙직실이 있던 곳인데..

바닥과 벽이 참 난감한 수준입니다..



일단 뜯어낼 거 다 뜯어나고.. 버릴 준비를 합니다..





일단 바닥 높이를 맞춰줍니다..

타일 작업을 하더라도 바닥의 높이가 최대한 같아야지만 깔끔하게 시공됩니다.


위 사진을 보면 기존 숙직실 벽이었던 부분인데 깔끔하게 마감되어 마치 새 벽처럼 보이네요.

폐기물을 몇번 버리고나서 한적해지면 원상복구 작업도 슬슬 마무리가 됩니다..


마무리 사진을 올리면서 티센크루프 강남 지역본부, 로즈데일빌딩 원상복구 작업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.











조회수 37회댓글 0개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